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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요업무

소방안전관리 대행 및 소방시설점검

소방안전관리 대행 이란 ?

소방안전관리자의 업무를 전문 소방시설관리업자에게 위탁하여 복잡한 소방시설이 정상적인 상태로 유지되도록 관리하는 것을 말합니다.
관할 소방서에 선임 신고해야 하는 소방안전관리자의 법적인 요건을 갖추기 어려운 경우, 소방시설관리업자의 면허를 위탁 받아 선임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.

주요업무

  • 매월1회 방문하여 소방시설의 통상 점검
  • 소방시설점검(종합정밀점검, 작동기능점검) 실시
  • 소방계획서 작성
  • 소방안전관리자가 실시하는 소방훈련 및 교육 보조
  • 기타 소방안전관리 업무

장점

  • 소방안전관리자의 법적인 요건이 없는 사람도 선임이 가능하므로 소방안전관리자를 선정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음
  • 소방시설의 문제 발생 시 긴급출동을 통한 문제 해결
  • 소방시설을 정상적인 상태로 유지 관리하므로 화재 발생 시 거주자의 안전 확보
  • 종합정밀점검·작동기능점검 실시 및 보고서 작성, 기타 소방관련 업무에 대한 번거로움 해결

㈜한국안전기술단은

2005년 10월, 안산을 시작으로 현재는 서울·경기 전역에서 소방시설점검 및 소방안전관리 대행을 진행하고 있으며, 그동안 고층 건물은 물론 대기업, 공공기관 등을 소방시설점검 및 소방안전관리 대행을 하며 쌓인 노하우와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당사에는 소방공사부서가 별도로 있어 소방시설점검(종합정밀점검·작동기능점검)에 따른 지적내역 보수공사 진행이 원활하고, 각 관할 지역마다 담당자가 상주해 있어 긴급 상황 발생 시 빠른 대처가 가능합니다.
또한 전기안전관리대행(경기지역)도 할 수 있어 소방·전기 통합 위탁에 따른 용역비 절감이 가능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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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정일자: 2019년 12월 20일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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